사람은 살아가다가 더 나은 것을 쉽게 생각해낸다. 하지만 그 중에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사람은 적고, 계획을 실천하는 이는 더욱이 적다. 이보다 더 적은 사람들이 있으니 바로 최고를 마음에 품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조금 더 나은 것을 생각하기도 잘하며 실천도 잘해낸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 속에는 항상 더 최고의 것이 있다. 그리고 그 최고의 것으로 인해 항상 겸손하고 배우고자 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출퇴근 시간을 보내고 있다. 주로 지하철을 사용하는데 대부분은 스마트폰을 보며 무료함을 달랜다. 종종 책을 읽는 사람을 발견한다. 그리고 드물게 무엇인가 필기된 종이를 보며 그 시간을 알차게 쓰는 사람을 본다. 그런 그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벅차오른다. 근래 책을 읽으며 살아가면서 중..